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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학 학력평가] HME 인가 ? K-MSE… 05-20

       
       

      안녕하세요.

      K-MSE(한국 수학·과학 학력평가)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학/과학분야 최우수 인재발굴과 육성을 위한 학력평가인 K-MSE(한국 수학·과학 학력평가) 예선대회를 6월 15일에 시행합니다.


      ■ K-MSE 대회요강 보기

      >> http://ligo.kr/kwl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와 K-MSE (한국 수학·과학 학력평가) 출제문항 비교분석을 시리즈로 연재 합니다.




      ■ [K-MSE] 수학 학력평가 ( HME 인가 ? K-MSE 인가 ? ) 여러분의 선택은? - ①

      >> http://ligo.kr/fwp



      ■ [K-MSE] 수학 학력평가 ( HME 인가 ? K-MSE 인가 ? ) 기본/심화 상세분석 - ②

      >> http://ligo.kr/kp2



      ■ K-MSE 모의고사 (1차~3차) 문제지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여 미리 평가하실수 있습니다.

      >> 모의고사 페이지로 이동

      >> http://ligo.kr/ktmv  ( 로그인후 사용)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서울 강남/대치지역 학부모세미나] 엄마코디 … 05-17

    • (교육)2019년 4월 중간 학력평가 정답률 … 05-16



      「2019년 전국 초·중학생 1학기 중간고사」 

      문항 출제원칙이 준수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정답률 안내



      전국학력평가는 교육과정 내의 교과서 내용, 교과 관련 내용을 기반으로 한 창의, 사고력 문제를 출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대입수학능력시험의 평가체계와 동일한 5단계 난이도 문항들로 체계적인 진학준비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문항을 난이도와 영역으로 나누어 문제를 배분하였습니다. 

      출제자가 난이도를 구분하여 문항을 출제할 때 가장 고려되는 부분은 시험 응시자의 정답률입니다. 

      이 예측 정답률이 실제 시험의 정답률과 얼마나 근접하느냐가 과학적 평가의 기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공지) 2019년 4월 학력평가 유형을 분석… 05-05

      4월 학력평가 유형을 분석합니다. 


      현재 연장 실시되고 있는 4월 학력평가를 전국 지역평가센터와 온라인에서 많은 학생들이 응시하고 다음과 같은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학력평가 문제가 너무 어려워요!”

      “시험범위가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달라서 모르는 내용이 나왔어요?”


      학력평가 문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출제 기준에 맞추어 출제됩니다. 

      초 · 중 · 고교 간 출제 형식(객관식, 주관식)의 차이로 인해 상급학교 진학 시 문항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이에 대한 준비가 초등학교 때부터 필요함을 느껴 전국 단위의 학력평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수능을 출제하는 교육과정평가원의 문항 분류 기준에 따라 선다형 문항(최선답형, 정답형, 합답형, 완성형, 완성형, 부정형)의 일관된 형식으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출제 범위 역시 초 · 중등학교 연간 학습지도계획에 의하여 과목별 출제 범위를 단원 배열 순서에 따라 산정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학교마다 교사마다 학습 진도가 상이할 수 밖에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학력평가는 미래의 수학능력시험의 평가유형을 미리 준비하며 평가로 종합적인 학습능력을 키우는 교육수단으로서 의의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선다형 문항에 대한 안내는 「학력평가 출제문항 분석」을 참고 하십시오.


      ▶ 2019년 4월 중간 학력평가 출제 경향 분석 [이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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