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주묻는 질문

Total 23건 1 페이지
  • Q

    평가접수 신청시에 추가로 결제하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신규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해, 이전 홈페이지 방문기록이 남아 있으면 간혹 평가접수 신청시에 추가로 결제하라는 버튼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와 같을 때는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방문기록을 삭제하고 이용해 주세요.

    - 방문기록을 삭제했는 데도, 원활하지 않을 때는 본사(02-6953-3301)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기록 삭제하기


    ● 크롬 방문기록 삭제하기

     ▶ 크롬 우측상단 >> 설정(점3개) 클릭

     ▶ 방문기록 선택

     ▶ 날짜 / 전체기간 >> 기록 삭제



    ● 익스플로러 방문기록 삭제하기

     ▶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 중간부분 >> 검색 기록 >> 삭제 클릭

     ▶ 삭제할 항목 선택 >> 삭제

  • Q

    홈페이지의 특정 페이지가 원할하게 동작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신규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해, 이전 홈페이지 방문기록이 남아 있으면 간혹 페이지가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와 같을 때는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방문기록을 삭제하고 이용해 주세요.

    - 방문기록을 삭제했는 데도, 원활하지 않을 때는 본사(02-6953-3301)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기록 삭제하기


    ● 크롬 방문기록 삭제하기

     ▶ 크롬 우측상단 >> 설정(점3개) 클릭

     ▶ 방문기록 선택

     ▶ 날짜 / 전체기간 >> 기록 삭제



    ● 익스플로러 방문기록 삭제하기

     ▶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 중간부분 >> 검색 기록 >> 삭제 클릭

     ▶ 삭제할 항목 선택 >> 삭제


  • Q

    시험 접수할 때 학부모 이름으로 접수를 해버렸는데, 변경할 수 없나요?

    A
    학부모 정보로 시험을 접수해주신 경우 시험에 응시는 가능하지만, 나중에 확인할 수 있는 성적표나 수상자 상장에 모두 학부모 이름으로 기재가 됩니다. 학생 정보로 변경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본사(02-6953-3301)로 연락주시면 수정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Q

    홈스쿨링 하는 학생의 경우, 학력평가에 응시할 수 없나요?

    A
    시험 접수 시 학교 정보에 홈스쿨링은 아직 등록되어 있지 않지만, 학교 정보 입력이 필수이기 때문에 거주하고 계시는 곳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학교로 입력해주시면 해당 학년의 학력평가에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 Q

    회원탈퇴 후 재가입을 할 수 있나요?

    A
    회원 탈퇴 후 바로 재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탈퇴하신 아이디는 기존의 계정 정보 보호로 인해 일정 기간 동안 동일한 아이디로 재가입이 어려우니, 새로운 신규 아이디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 Q

    14세 미만 어린이의 경우, 핸드폰 인증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A
    본사 홈페이지 회원가입은 14세 미만과 14세 이상으로 구분됩니다. 14세 미만 어린이의 경우 법적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핸드폰 인증은 부모님 핸드폰번호로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 Q

    비밀번호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

    A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본사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Q

    한국교육평가센터에 가입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A
    본사 홈페이지에 가입하신 아이디에 대한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에는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임시 비밀번호 발급을 받는 과정에서 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경우에는 본사로 연락주시면 담당직원이 아이디와 비밀번호 확인을 도와드립니다. 급하신 경우에는 본사(02-6953-3301)로 전화 부탁드립니다.
  • Q

    회원가입 시 이미 가입된 회원이라고 뜨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회원가입 시 아이디가 이미 가입된 회원이라고 뜨는 경우는, 해당 아이디가 이미 에듀팡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에듀팡에서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본사 홈페이지에 로그인이 가능하며, 로그인 정보를 잊은 경우에는 에듀팡 사이트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하신 후 로그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에듀팡에서 사용하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아닌 신규 아이디로 본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Q

    시험에 응시할 때 화면이 제대로 뜨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인터넷을 통해 응시하시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10이상일 때 이상 없이 응시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을 권장해드리오니 가능한 크롬을 통해 접수와 응시 부탁드립니다.
  • Q

    시험 응시할인권 또는 무료 응시권을 받았는데, 결제 시 할인되는 건가요?

    A
    시험 접수 시 자녀의 해당 학년 시험의 ‘응시권 접수’를 클릭하여 응시권 번호를 입력하신 후 접수를 진행하여 주시면 결제 단계에서 응시할인권의 경우는 할인된 나머지 금액에 대한 결제가 진행됩니다. 또한 무료 응시권의 경우에는 결제 시 0원이 결제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응시 도중에 시험이 제출되어 버렸는데, 다시 볼 수는 없나요?

    A
    시험에 응시하시는 도중에 실수로 제출하기를 누르셨거나, 과목 응시 도중 고사실을 나오신 경우에는 응시 시간이 계속 지나가기 때문에 자동으로 시험지가 제출되어 버립니다. 이런 경우에는 부분 과목별로 시험을 다시 응시하실 수 있도록 시험을 초기화해드리고 있으니, 응시기간 내에 본사(02-6953-3301)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Q

    시험에 응시할 때 자꾸 ‘이탈’이라는 경고메시지가 나오는데 혹시 평가 결과에 불이익이 있나요?

    A
    시험에 응시하면서 시험 응시화면 외에 다른 인터넷 창을 열어보거나 검색 등을 할 때 이탈이라는 경고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시험응시의 부정행위 등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나오는 경고창이며 시험 결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Q

    시험 응시할인권 또는 무료 응시권을 받았는데 어떻게 사용하나요?

    A
    시험 응시할인권 또는 무료 응시권을 받으신 경우에는 시험 접수 시 시험배너의 ‘접수하기’를 클릭하신 후 자녀의 해당 학년 시험의 ‘응시권 접수’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응시권 접수를 클릭 후 받으신 응시권의 번호를 입력 하시고 이후 절차에 따라 학생 정보 입력 후 접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Q

    하나의 아이디로 자녀 2명이 같이 시험을 볼 수 있나요?

    A
    본사에서 시행하는 시험은 모두 1인당 1개의 아이디가 원칙임에 따라 자녀 각각 다른 아이디로 접수해주셔야 시험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각각 다른 아이디로 접수해주셔야 추후 성적확인 및 수상자 선정 시 착오가 없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게시물 검색

한국교육평가센터

전국의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한국교육평가센터의 평가시스템을 통해 필요한 평가분석 정보를 원하는 시점과 상황에 맞게 활용하면서 자신의 진로와 진학을 올바르게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