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시스템

평가후기

2018 학력평가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교육평가센터 작성일2018-12-28 조회8,106회 댓글0건

본문

중학교 3학년


박O빈


시험기간이라 힘들긴했지만 미리 수능을 볼수 있어서 좋았다


이O연


내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알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


강O웅


덕분에 제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었던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서O균


일단 진짜 어렵네요 학교에서 치는 시험하고는 차원이 다른 난이도네요. 그래도 이렇게 수능형식으로 문제를 풀어보는 건 나중에 고등학교 가서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고등학교 가면 어쩌나 걱정 많이 됐는데 이런 문제를 풀어보면서라도 연습을 많이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난이도는 진짜 어려웠지만 고등학교 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별점 5점 드립니다.


전O이


내가 얼마나 공부를 안 했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모르는 문제가 너무 많아서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김O희


저의 실력을 확인하는 것은 좋았는데 시험이 너무 어려워서 힘들었습니다..고3수험생분들의 기분을 알고가네요.. 저도 얼마 남지않았다는 것을 알고 정신 차렸습니다 다음에 더 공부를 한 뒤 다시 이 시험을 본다면 정말 잘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부할 시간이 있게 1달전이나 미리 알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O람


정말 너무 어려웠다. 동시에 내가 얼마나 공부를 안했는지 알 수있었다. 왜 공부를 안했을까.. 이번 기회를 통해 뼈저리게 후회하게 되었다. 긴 시간동안 시험을 본다는게 정말 어렵고 지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대한민국의 고3들은 정말 대단한 분들인 것 같다. 눈도 아프고 머리도 아프고 마음도 아프다. 공부좀 열심히 해야겠다. 화이팅….!


중학교 2학년


이O진


굉장히 재밌었다.교과서 밖에 내용과 1학년때 복습도 되고 좋았는데 사회는 배운지 오래되서 어려운 느낌이 있었다. 영어는 단어가 부족하다는것을 느꼈고, 과학은 복습이 필요하다는것을 알게되었다.


서O지


휴…… 이런 시험이 첨이라 그런지 너무 힘들어서 죽다 살아난 것 같네요…….. 이번에는 많이 부족했지만 다음에는 더 잘 볼 수 있기를!!!


정O용


학습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고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오면 열심히 공부해서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김O원


배우지 않은 범위가 나와 어렵긴 했지만, 나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어 좋았다.


박O빈


정말 폭넓고 다양한 지식을 필요로 한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다음번엔 더욱더 준비를 많이하여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김O림


학교시험이 쉽게 나온거고 나는 정말 공부를 못하고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O아


나의 실력에 대해 알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시험을 본 4~5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는 뜻깊고 알찬 시간이었다.


이O현


Online 시험이 Offline 시험보다 집중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학교별 진도 상황과 교과 내용 차이를 고려한 수준과 내용의 문제를 제공하면 더욱 유익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학업 수준과 성취도를 파악할 때에는 큰 도움이 되는 평가자료입니다.


중학교 1학년


공O성


처음 보는 유형과 문제들이 많아 조금 힘들었지만 나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시험이 된 것 같다.


최O찬


수능형 시험 답게 수학 마지막 문제 등 생각해야 하는 문제가 많았고, 국,수,사,과,영 중 영어가 가장 쉬웠던 것 같았습니다. 이번 시험에서는 비록 결과가 나쁘게 나올지라도 그것이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다음 시험 또는 학교 기말고사 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강O우


좀 어렵지만 도움이 된거같다.


서O우


수능을 잘치려면 상식도 필요하지만 오래 앉아있어야 하는 인내심과 주위 상관없이 집중할 수 있는 집중력또한 필요하다는 것을 몸소 깨달았다. 중1때 미리 수능을 체험해보는 것도 참 좋은 것 같다. 오늘 친 성적이 내 미래의 꿈을 이루는데 더욱 동기가 되어 줄 것 이다.

공부 열심히 해야지~~ 화이팅!!


정O희


어려웠지만 진로를 결정함에 많은 도움이 될것같고. 또 다른 도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O호


문제가 어려웠지만 새로운 경험을 해서 좋았다


박O연


시험을 볼 때 어려웠던 것, 내가 부족한 것을 깨닫게 되었고, 이러한 것을 보충하기 위하여 더욱 열심히 공부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시험이 어떤 형식으로 나오는지 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하O원


학교에서는 자유학기제라서 중간고사를 이미 쳤다. 하지만 선생님들께서 첫 시험이라고 중요한 것들을 알려주었다. 그래서 그것만 외웠지만 한국교육평가 온라인 시험을 쳐보니 내 실제 성적도 알 것 같았다. 근데 수학 같은 거는 6학년 것이 많이 나왔고 말이 잘못된 것도 많았다. 게다가 심각 했던 것은 역사에 백제 멸망인데 발해 멸망이라고 잘못 써져 있었다. 그것은 조금 아쉬웠다. 근데 양동여중은 역사를 아직 배우지 않았는데 쳐서 모르는 것도 많았고 사회에도 배운 것은7, 9, 10단원을 배웠는데 다른 것이 나와서 힘들었다. 또 과학에서도 내가 배운 것은1,3단원인데 시험에서는1,2단원을 해서 또 힘들었다. 그래도 내가 어느 수준인지 알아서 기분이 좋았다. 이것을 만들어주고 무료로 해줘서 정말로 감사했다. 그래서 별 5점을 줬다. 감사합니다.


신O철


시험을 하다 보니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음에 시험을 볼 때에는 더 열심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곽O승 힘들엇지만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길 바라며

문제는 쉽지 않았지만 완성도가 높은 문제였어요~

다음에도 시험보러 한번 더 올게요


이O승


너무 어려웠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다음에는 잘 볼수 있도록 훨씬더 노력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알림같은 것이 컴퓨터로 와서 x버튼을 클릭했는데 부정행위라고 떠서 너무 당황스러웠고 억울했습니다…


김O홍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올라오니 부쩍 문제 수준이 높아진것같다 정말 어렵다.하지만 이문제들 또한 어떤 시험의 일부일 뿐이고 이것보다 더 어려운것,더 심화된것도 많을것이다 그러니 내가 이문제를 푸는데 시간을 많이 투여하긴 했지만 그래도 보람차다. 이것은 시험문제의 평균난이도 일것이다 이문제를 풀고난뒤 나는 내가 아직 부족하단걸 알았다 하지만 괜찮다 나도 노력하면 이정돈 누어서 떡먹기 정도의 수준밖에 안될테니(공부 열심히하자 그래야 사회에 나가 편할수있을거야!)

허O주 1교시 집중력 5점, 2교시 집중력 4점 – 5교시 집중력 1점이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1학기때 사회를 배우지 않아서 힘들었네요.. 상위 5% 개뿔 30%도 못들 것 같네요… 그래도 좋은경험!


김O완 


문제가 다양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수능보는 사람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것같아요.물론 저도 그렇고요.저는 아직 수능을 보기엔 어리지만 오늘본 시험문제는 까먹지 않겠습니다.


이O호


수능보는 사람들이 많이 힘들 것 같다. 오늘은 그 사람들보다 훨씬 적게 했는데도 많이 힘들어서 수능 보는 것이 걱정이 조금 된다. 문제가 많이 어려워서 힘들었고, 앞으로는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


양O원


시험의 퀄리티가 굉장히 좋았으며, 핵심적인 내용만 골라 문제로 내니 풀기 어려웠다. 하지만 도움이 되어서 좋다^^.


초등학교 6학년


하O우


처음 접한 시험 이었고 어려움도 있었지만 시험을 다 보고 나미 뿌듯한 마음도 생기네요~


최O혁


처음에는 쉬운 줄 알고 가벼운 마음으로 시험을 응시하였는데 막상 해보니까 모르는 문제도 많고 어려워서 점수는 기대하지 않지만 나의 실력을 확인 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는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김O희


내 성적을 전국에서 어느 정도인지 알아볼 수 있는 시험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이 시험을 보게 되었다.

시험을 보기 전,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다섯 개나 되는 시험 과목들을 보았을 때에는

과목 수가 좀 많은 것 같기는 하지만, 큰 걱정 없었다.

그러나 직접 시험을 보자, 생각보다 꽤나 어려웠다.

작년 즈음에 배웠던 것 같은 개념도 나왔고,

올해 이미 배운 개념도 나왔고, 아직 배우지 않은 개념도 나왔다.

긴장해서 푸는 도중에 실수로 ‘Ctrl’ 인지 다른 것인지 모를 키를 건들다가,

그리고 문제 풀이에 방해가 되어 모서리에 뜬 광고를 지우다가 부정행위에 걸렸을 때에는 깜짝 놀랐고, 살짝 억울하기도 하였다. 또한 시험을 보는 데에 시간이 무척이나 많이 소모되었다.

국어랑 영어는 그나마 쉬었으나,( 영어 과목에서

문장이나 낱말을 직접 쓰는 문제에는 따로 정답이 정해져 있는 건지 아닌지 모르겠어서

되도록 맞는 것 같은 낱말을 써넣었다.), 수학 과학 사회는 조금 어려웠다.

그래도 나의 실력을 직접 평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결과가 나오면 그것을 보고 나에게 맞도록 더욱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전O현


안 배운게 많아서 조금 어려려웠지만 할만했어요.그래도 이렇게 시험을 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아요


이O수


시험이 모르는 것이 많았다.

그래도 차근차근 풀면서 해보니까 재미있었다.

학력평가는 상품이 목적이 아니라 성적이 목적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다음 중학교 1학년때도 또 다시쳐서 나의 성적을 확인해보고 싶다.

학력평가는 좋은 시험이다.


전O정


1교시 국어 시험 때는 내가 생각 했던 것 보다 너무 쉬웠다. 그래서 문제가 술술 풀렸지만 2교시 과학 부터는 어려워 졌다. 제일 기억에 남는 시험은 마지막 5교시 영어 였는데, 아직 배우지 않은 영단어들이 나오며 문제가 좀 이상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이 많이 있었다. 또 듣기 문제에서는 불륨을 키우려고 했는데 부정행위 라고 떠서 처음에 많이 놀랐다. 그래서 그 부분은 시험 전에 미리 안내를 해 주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또 다른 기억에 남는 과목 2개는 과학과 사회이다. 왜냐하면 내가 과학시험을 볼 떄 어려어 하던 부분이 지구의 공전과 자전이며 변인통제,가설 설정 등 이었는데 이 시험을 보며 다시 되돌아 볼 수 있어서 기뻤다. 그리고 비록 시험은 잘 못 보았다고 하여도 난 다시 이런 시험을 보게 되어서 참 알찼다고 생각한다. 또 사회가 기억에 남는 이유는 좀 있으면 1단원을 시험 보는데,다시 복습을 하면 좀 더 머리 속에 있던 내용들을 이 시험으로 정리를 하였으며,복습은 많이 할 수록 좋고 시험들 중에서 배우지 않은 문제들이 많이 나왔지만 이 기회로 복습과 예습을 모두 하여서 뿌듯하였다. 나는 솔직히 오늘 하였던 시험 과목들은 다 기억에 남는다. 왜냐하면 5학년 때 것도 나와서 내가 5학년 때 공부를 얼마나 집중 하여서 잘 하였는 지를 알 수 있었으며

“내가 이정도 공부를 잘 했나?” “내가 이거를 잘 집중해서 들었나?” 라는 생각이 시험을 보는 내내 들었다. 또 서술형이 많아서 더 오랫동안 생각 할 기회가 많았으며 서술형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배운 문제를 더 업그레이드 시켜서 어렵게 낸 문제들이 있어서 그 문제를 5~7번 정도 계속하여 풀어보았다. 그 덕분에 하교 나 학원에서 하지 않은 새로우며 어려운 문제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었다. 이게 언제부터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이번에 라도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가능한 많이 하여 내 능력을 알아보는데에 힘 쓸 것 이며 이 시험대회가 다시 열릴 떄 까지 나는 더 열심히 공부를 하여 이 시험을 쉬게 풀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며 이번 시험은100점은 무리 일 것 갔지만 다음 시험은 아깝지 않고 올100이 나올 수 있도록 아주 멋지고 훌룡한 수의학과에서 공부하고있는 활기찰 수 있는 나의 20대를 향하여 이 시험을 걔기로 앞으로 앞으로 천천히라도 한발자국식 나아가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 이면 다시한번 이 시험이 정말 알차고 뿌듯 하였으며 새롭다고 이 것을 볼 수 있는 사람들에게 널리 널리 알리고 싶다. 너~~무 알차고 재미있는 시험시간 이었다.^^


서O인


난이도가 어렵고,배우지 않은 문제가 나와서 힘들었어요


김O희


살짝 어려운 것도 있었지만 내가 무엇니 부족한지 할수있었던 것 같아서 만족한다.


박O현


교시별로 과목을 다르게 하여 치는 시험이라는 것이 재밌었고, 기본적인 문제, 심화 문제를 추가 하여 시험 을내는 것이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심화문제에서 약간 어려웠지만 잘 해낸거 같고 학교 수업을 연상시키는 시험이여서 특별한것 같기도 합니다.


임O진


이런 좋은 시험 문제를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비록 많이 틀릴것 같지만 그래도 의미 있는 시험 테스트 였네요!~


주O정


힘들고 어려운 문제가 많이 나와있었다

그리고 오랜만에 이런걸하니깐 익숙하지 않았었고 공부를 더욱더 열심히해야한다는 생각이들었다


유O민


우리학교는(정*초등학교) 올해부터 중간고사, 기말고사가 사라졌다. 그래서 공부한 내용을 다지는 기회가 줄어들 것 같았는데 이번 기회에 한번 더 다지고 갈 수 있어서 유익했던 것 같았다. 무방비 상태로 시험을 봐서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나의 실력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여러므로 도움이 되는 시험이었다!


유O선


시험이 어렵지는 않지만 함정이 많아서 항상 주의하고 검토해야한다ㅠㅠ 앞으로도 이런거 많이해서 적응도 하고 실력도 올려야겠다^^


우O민


시험을 치니깐 무엇인 부족한지 알게되었고 공부를 더 해야겠다.


박O별


좀 어려운 문제가 있었지만 내실력을 조금이나 키울수있었던것 같고 이것도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신O서


집에서 컴퓨터로 편하게 시험을 볼 수 있어서 좋았지만, 6학년 시험인데 배우지 않은 문제가 나와서 어려웠다. 그래도 무료로 전국에서 자기의 등수를 알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 그리고 그냥 소리를 키려고 한 것 뿐인데 부정행위라고 경고를 주어서 살짝 당황했지만 한 번 정도의 경고로는 시험을 계속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초등학교 5학년


이O채


어려웠지만 재밌고 나의 실력을 알 수 있는 경험을해서 좋은 것같아요.


김O은


한 학기, 전의 일년에 배운 과정을 다시 시험으로 복습 할 수 있어서 되게 유용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내년에도 이 시험을 치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O원


이건 꼭 선행을 해야되는 문제들이 많다.


이O준


어렵다.내 실력이 부족한 게 새삼 느껴졌다.


김O윤


수능 형식으로 되어 있으니 색다르고 재밌다~


김O원


아직 수업하지 않았던 단원의 문제가나와 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이런기회가 있어 좋습니다


박O은


5과목 모두 시험보기는 처음이라 힘들었지만 그래도 보람있었어요~~~^^

다음에 또 기회가 있으면 도전하고 싶어요..


최O소


유익하고 좋은 시험이었습니다. 다만 5학년 수준에는 너무 어려운 문제들이 수두룩했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특히 과학과 수학이 제일 어려웠습니다. 교과서나 문제집에는 나오지도 않는 문제에 쉬운 건 영어 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점들만 고쳐 주시면 기말고사 시험도 도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주 좋은 문제였지만 어려웠습니다…..!!! 정말 좋은 경험 됬습니다~ 다음 번엔 수준을 조금만 내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임O진


제가 공부를 잘하는 편인데 시험을 어렵게 내셨네요 저 학원 아무것도 다니지 않아서 점수가 낮아요


이O영


부정행위는 알겠지만 아니 너무한거 아니에요???? 아니 많이 배우지도 못했는데 1학기 통체로 내다니요 ㅠㅠ 이런거 개선해주세요 ㅠㅠ

그럼 최고에 전국 중간고사가 될 듯


정O우


시험을 보고 나니까 다시 한번 더 공부해야 될 부분을 아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설O주


다른 시험들보다 훨씬 어려웠고 이게 진짜 시험인듯 하다.

빨리 나의 점수를 보고싶기도 하다.재밌었고 수능처럼 내가 한다는게 신기하기도 하다.

점수가 좋게 나왔음을 빈다.


초등학교 4학년


장O우


시험을 막상 보려니 떨렸다. 다섯 과목 다 끝내고 나니 뿌듯하다. 다음 시험에도 꼭 응시하고 싶고 열심히 공부하여 좋은 성적이 나왔으면 좋겠다.


손O람


아직 배우지 못해 어려운 문제도 많이 있었지만 나의 성적테스트가 되는 것 같아서 정말 좋았다.


변O미


나의 성적을보는거라 많이 긴장됬다.

그래도 이 프로그램덕분에 수학과 영어가 잘 안돼고 있다는것을 알게되었다.


박O연


조금 어려웠습니다. 영어가 4학년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이시험을 쓴 사람들이 저희수준을 잘몰라서 였을겄같습니다. 하지만 국어,수학,사회,과학은 재밋었습니다. 저에 실력 을 알고 싶어서 이것을 했습니다. 저에게 좋은 성적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정O준


안녕하세요. ㅠ 시험문제가 정말 어려웠어요. 학교에서 치는 시험보다 어려워서 힘들었어요. 수능시험이 이렇게 어려운지 몰랐어요.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시험문제도 빨리 읽어야 했어요~~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이O빈


응시완료하긴 했는데 저에겐 어려웠네요 어려운 단어도 좀 많이 나오고 안 배운것 같은 문제도 나와서 겨우겨우 푼것 같네요 암튼 좀 재미있기도 해서 나름나름 만족 하네요 ………. 아빠가 추천해 주셔서 했는데…. 괜찮았어요 ㅎㅎ 무사히 끝냈내요 휴……. 빨리빨리 점수 나왔으면….


박O혁


처음 해보는거라서 걱정도 많았는데 실력이 어떤지 궁금했습니다.

직접 해보니 문제가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내년에는 조금더 좋은결과가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


이O준


예상보다 수준이 높네요.


이O연


수업시간에 배우지 못한 내용들이 나와서 조금 어려웠습니다.ㅠㅠ

좀더 노력해서 다음 시험에는 더 좋은 결과가 나올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O일


국어는 좀 괜찮았고 과학은좀 하기싫었고 사회는많이틀려서 싫었고

수학은 너무 어려워서 울었고 영어는 다 몰라서3문제 정도봤게못풀어서

이런거하기 싫다고하기싫었다고하고 대학교가기 싫어졌다.

진짜 죽겠네. 아으진짜! 머리에 불이나겠네.


허O민


울 아들 시험보니라 고생많았다.


장O린


눈물이 엄청 많이 나고 엄청 어려웠어요.


김O현


나를 돌아볼수 있는 좋은계기였습니다. 배가 아파서 제대로 하지 못했지만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나갔다가 이어서 할 수 있다고 했는데 컴퓨터 오류로 나가니 이어서 안되고 시간이 재부팅하고 들어와보니 시간이 지나가 버렸고 수학의 경우 그래서 다 풀지 못했습니다. 또 나가게 되니 부정행위로 간주되고 그런부분은 고쳐야 될것 같았습니다.


유O민


처음해봐서 어려워도 좀더 해보면 잘할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노O민


아이들이 시험공부 하기에딱 좋다


한O재


너무 어려웠어요!!! ㅠㅠ


신O지


너무너무 재밌어요!!!


조O현


어려운 것도 있었지만 재미있었습니다.


하O형


어려운 문제가 조금 있고 틀릴 수도 있겠지만 나의 능력을 알 수 있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에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


이O용


대한민국 3학년의 평균 실력을알 수있게 되었다


손O경


어려운문제가 조금있었습니다.

하고나니 정말 뿌듯했습니다..

다음에치게될시험도 많이기대가됩니다.


고O희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차츰 문제풀이에 큰 어려움이 없이 할수 있어서 기쁘다.

결과가 좋게 나왔으면 좋겠다.


송O화


시험을 치니까 모르던것도 알게 되고 많은 도움이 되어서 좋았고 배우지 않은 문제도 있어서 조금 힘들었어요.

그렇지만 좋은 경험이 되었던것 같아요^^감사합니다~~


하O우


힘들었지만 정말로 재미있었다. 다음에도 한 번더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공부를 많이 해서 더 잘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국교육평가센터한테 정말로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감사합니다.


초등학교 2학년


황O경


국어시험을 치다 일이 있어 다 못했어요..ㅜ

이런 경험으로 아이 실력을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김O경


시험문제 학년에 맞지않게 너무 어렵네요….전국평균에 맞게 학년에 맞게 출제해주세요


오O환


너무어렵지만 이런문제도있구나 하는걸 알게되어서 좋았어요. 근데 진짜 어려워요


이O성


수학문제가 너무 어려웠어요.

선행을 하지 않고 복습은 성실히 하는 아이인데… 도저히 풀수 없는 문제들이 마지막에 나와서 패스했습니다.

교과서를 충분히 풀 수 있는 아이임에도 실수가 아닌 아예 풀지 못하는 문제들이 있어서 솔직히 놀랬습니다.


하O훈


오늘은 정말 정말 흥미로웠다.


임O진


쉬운문제도 많았고 어려운 문제도 많았는데 풀어보고 나니깐 더 열심히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O윤


아이에겐 첫시험이라서 적응이 안되서 초반에 고생했네요.


김O영


핸드폰으로 하다보니 톡이와서보다 부정이탈경고가나와서 좀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번 경고떠서 다 풀지 못하고 그냥 제출했습니다. 옆에서 문제를보니 평소 풀지 않던유형의 문제도 있고그래서 앞으로 아이학습에 더 신경써야 될것같아요. 덕분에 좋은 경험 했습니다.


심O은


쉬운문제도 있었고,조금 헷갈리는 문제도 있었지만 종이에 열심히 적어가면서 끝까지 풀었다.

좋은 결과를 기다려야겠다.


이O진


수학은 2학년 문제가 아니라 6학년 수준 문제같아 보입니다.

아무리 스토리텔링 수업으로 교과가 변경되었더라도, 이건 난이도가 너무 높습니다.

그리고, 학교 수업만으로 이 문제를 풀 수 있을지 의문스럽습니다.


김O령


내가 얼마나 공부했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한국교육평가센터

전국의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한국교육평가센터의 평가시스템을 통해 필요한 평가분석 정보를 원하는 시점과 상황에 맞게 활용하면서 자신의 진로와 진학을 올바르게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TOP